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왜 밤에 자면 코피가 나는지

확인하기

왜 밤에 자면 코피가 나는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왜 밤에 자면 코피가 나는지

왜 밤에 자면 코피가 나는지

 

생활 속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은 많든 적든 다칠 수 있지만, 싸움 없이 코피가 나는 경우는 비교적 적습니다.

 

 

 

그러면 왜 밤에 자면 코피가 나요?

밤에 자면 코피가 나는 이유

 

○  밤에 자면 코피가 나는 것은 비강과 부비동 질환 또는 일부 전신 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비강과 부비동이 가장 흔한 질환 종류 이다.

 

○  한쪽 출혈, 양쪽 출혈, 간헐적 출혈 또는 쇼크로 인한 일회성 출혈일 수 있다.

 

○  소량의 출혈을 반복하면 빈혈을 유발할 수 있다.

 

○  일반적인 것은 비강 염증, 비강 종양, 코 파기 등이 있다.

코 점막과 혈관을 손상시킨다.

 

○  비중격 편곡, 비강 종양, 혈관종도 비출혈을 일으킬 수 있다.

 

○  동시에 전신 질환, 백혈병, 심혈관 질환 등이 있다.

코피가 날 수도 있다.

 

○  그래서 코피가 나면 방심하면 안 되고 병원에 가서 좀 더 자세한 검사를 해서 코피가 나는 진짜 원인을 파악해서 확실하게 치료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다.

 

 

○  만성 비염일 수도 있음: 코점막이 약하고 모세혈관이 약하기 때문에 부주의하게 손으로 비강을 건드리면 코점막의 모세혈관이 파열되어 코피가 날 수 있다.

 

○  보통 잠을 잘 때 코로 숨을 쉬기 때문에 코 점막이 건조하다.

 

○  잠을 잘 때 손이 무의식적으로 비강을 건드리거나 이물질이 비강을 건드려서 코점막과 모세혈관이 터지고 코피가 난다.

 

 

○  출혈이 잦다면 다음날 병원에 가서 비중격 기형이나 비강종양이 있는지 비강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  이번 건강정보 또한 조금이나마 더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은 우리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이 됩니다. 주기적으로 아름다운 자연 풍경 속에서 긍정적 에너지를 얻어보세요. 

정리드린 글은 왜 밤에 자면 코피가 나는지 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내용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