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칼슘보충법

확인하기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칼슘보충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칼슘보충법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칼슘보충법

칼슘은 인간의 뼈, 신경, 근육계의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어린이의 칼슘 결핍은 성장발육지체를 유발할 수 있으며 중장년층 칼슘 결핍은 골다공증, 경련, 근육 약화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노인들은 노화로 인해 위장관에서 칼슘을 흡수하는 능력이 약해져서 노인들의 칼슘 결핍이 흔한 문제가 되었다.

 

그렇다면 중장년층은 어떻게 칼슘을 보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까?그럼 한번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칼슘보충법

1, 비타민D 보충법

 

◇  중장년층은 위장흡수가 잘 되지 않아 칼슘이 결핍되기 쉬우므로 효과적인 칼슘보충을 위해서는 먼저 비타민D를 보충해야 한다.비타민 D는 위장의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위장 기능이 저하되어 비타민 D와 함께 칼슘 정제를 먹으면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

 

◇  중장년층과 노년층은 칼슘 흡수를 촉진하기 위해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먹고 햇빛을 많이 쬐어야 하다.

 

2. 식단조절

 

◇  우유, 채소, 두부, 계란, 해산물 등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한다.이러한 식품의 칼슘은 인체에 쉽게 흡수되며 비타민 D를 함께 섭취하여 칼슘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다.

 

 

3, 운동

 

◇  운동량이 적고 신진대사율과 위장운동이 느려지며 인체의 칼슘 흡수 능력이 더욱 감소하다.

 

◇  따라서 걷기, 조깅, 광장무 등과 같은 운동에 더 많이 참여하여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고 위장 운동을 가속화하며 칼슘 흡수 능력을 강화해야 하다.

 

4.야간 칼슘보충 강화

 

◇  중장년층은 매일 자기 전에 우유나 분유를 한 잔씩 마셔 칼슘을 보충할 수 있다. 야간 칼슘의 흡수력이 낮보다 강하기 때문에 칼슘보충 효과가 더 좋다.또한 야간에 인체는 식사를 할 수 없지만 신진대사는 멈추지 않고 체내에 필요한 칼슘을 뼈에서 섭취해야 하며, 장기적으로 중장년층의 골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야간에 칼슘을 보충하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다.

 

 

 

◇  중장년층에게 칼슘을 어떻게 보충하느냐는 질문에대한 증상 및 진료 소견이였다. 중장년층은 노화가 시작되어 위장의 정상적인 기능이 저하되고 몸에 필요한 칼슘을 보장할 수 없어 골다공증, 경련, 근육 약화 등 칼슘 결핍 증상을 유발하다.

 

◇  이때 칼슘을 보충하고 칼슘 결핍 증상을 멀리하기 위해 위의 5가지 방법을 더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  노인들은 칼슘 보충 효과가 없을 뿐만 아니라 결석의 발생률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칼슘 정제를 맹목적으로 섭취해서는 안 된다.

 

◇  이상 건강정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생각의 힘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이해하고 우리 주변의 세계를 해석하는 데 중요합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칼슘보충법 관련입니다. 상기정보가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