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급성 맹장염의 증상

확인하기

급성 맹장염의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급성 맹장염의 증상

급성 맹장염의 증상

 

급성 맹장염은 우리 임상적으로 매우 흔한 급성 복부 질환으로 전형적인 증상의 특징은 복통이며 복통의 특징은 전이성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다.

 

 

 

 

●  [1분건강팁] 급성 맹장염의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이 관련 꼭 알아 두셔야하는 건강정보 바로 확인 가능 하다. .

 

 

 급성 맹장염의 증상

1. 복통

 

●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전이성 오른쪽 하복부 통증이며, 통증 발작은 상복부에서 시작하여 점차 탯줄 둘레로 이동하다.

 

●  처음에는 통증 위치가 일정하지 않다가 통증이 오른쪽 아랫배로 전이되면서 오른쪽 아랫배에 국한되어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2. 위장 반응

 

●  초기 환자는 가벼운 거식증, 오심 및 구토 증상을 보이다.

 

●  골반 맹장염의 경우 염증이 직장과 방광을 자극해 설사를 일으키고 배변 횟수가 많아지며 이급후중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다.

 

●  미만성 복막염은 마비성 장폐색을 일으켜 복부 팽만, 배변 및 배기가스를 감소시킬 수 있다.

 

3. 전신반응

 

●  초기에 무기력하고 염증이 심할 때 중독 증상이 나타나며 심박수 증가와 약 38°C까지 체온이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다.

 

●  맹장 천공이 복막염을 형성하는 사람은 복막 자극, 오한, 체온이 39°C 또는 40°C로 크게 상승할 수 있다.

 

●  문맥염이 발생하면 오한, 고열 및 경미한 황달이 나타날 수 있다.

 

 

●  전문의 추가의견 : 급성 맹장염 원인은 좋은 치료방법은

1. 폐색

 

●  맹장은 가늘고 긴 파이프라인으로 한쪽 끝만 맹장과 연결되며 일단 폐색되면 내강 분비물이 축적되고 내압이 증가하여 맹장 벽을 압박하여 먼 쪽의 혈액 수송을 방해할 수 있다.

 

●  이를 바탕으로 내강의 세균이 손상된 점막을 침범하여 감염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폐색은 급성 맹장염의 일반적인 기본 요인이다.

 

2. 감염

 

●  주요 요인은 맹장강의 박테리아에 의한 직접적인 감염이다.

 

●  맹장 내강은 맹장과 통하기 때문에 맹장 내강과 동일한 대장균 및 혐기성 박테리아를 기반으로 하다.

 

●  맹장 점막이 약간 손상되면 박테리아가 튜브 벽을 침범하여 다양한 정도의 감염을 일으킨다.

 

3. 기타

 

●  설사, 변비 등의 위장기능장애에 따른 내장신경반사로 맹장근육과 혈관경련이 발생하며, 정상강도를 초과하면 맹장관강협착, 혈액공급장애, 점막손상, 세균침입으로 급성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  또한 급성 맹장염의 발병률은 식습관, 변비 및 유전과 같은 요인과 관련이 있다.

 

 

●  이상 급성 맹장염의 증상 관련 건강을 위한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정신 건강은 일상생활에서도 유지될 수 있습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급성 맹장염의 증상 입니다.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