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정상 혈당치는 얼마입니까

확인하기

정상 혈당치는 얼마입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정상 혈당치는 얼마입니까

정상 혈당치는 얼마입니까

 

정상 혈당치는 사람이 공복일 때 혈당치가 3.9 6.1밀리몰/L임을 말하며 혈당치는 질병 치료 및 질병 관찰에 지침이 된다.

 

공복 혈장 혈당이 7.0mmol/L를 초과하는 것은 당뇨병이다.

 

당뇨병 환자의 공복 혈당 기준치는 경증 당뇨병 7.0 8.4mmol/L, 중등도 당뇨병 8.4 11.1mmol/L, 중증 당뇨병 11.1mmol/L 이상이다.

 

정상 혈당치는 얼마인가

 

○  혈당치는 매일 다르거나 약간의 생리활동으로 인해 혈당이 변동하게 되는데 예를 들어 식사 전과 식사 후의 혈당이 다릅니다.

 

○  식사 전 공복 혈당은 3.9-6.1mmol/L 범위여야 하다.

 

○  식사 후 칼로리 섭취는 혈당을 어느 정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식후 2시간 혈당은 7.8mmol/L를 초과하지 않다.

 

○  위의 값보다 높으면 혈당이 높으며 공복 혈당이 7.0mmol/L를 초과하거나 식후 2시간 혈당이 11.1mmol/L보다 높으면 당뇨병으로 판단할 수 있다.

 

 

○  검사 후 혈당이 높은 것으로 판명되면 생활 속에서 이전의 나쁜 습관을 고쳐야 하다.

 

○  비만인 사람은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장기간 혈당이 높고 비만이 동반되면 당뇨병으로 발전할 확률이 매우 높아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  식사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예전처럼 너무 많이 먹지 말고 되도록 식사량을 조절해 몸이 약간 배부른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  콘, 초콜릿 등과 같이 자주 즐겨 먹는 단 음식은 모두 버려야 하며 식욕을 부려서는 안 된다.

 

당뇨병 주의사항

 

○  1. 지방류 식품 : 당뇨병 환자는 동물성 지방 섭취를 최대한 조절하고 볶음 요리는 식물성 기름을 선택하고 동물성 기름을 적게 섭취해야 하다.

 

○  그렇지 않으면 혈당 조절에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혈당을 상승시켜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  당뇨병 환자는 치료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뿐만 아니라 금기 식이 문제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다.

 

 

○  2. 칼로리 섭취 제한 : 당뇨병 환자는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고 가능한 한 저칼로리 식품을 선택하고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질병에 이롭습니다.

 

○  고칼로리 식품은 섭취하지 마십시오. 고칼로리 식품은 혈당 조절에 영향을 미치므로 환자는 식단 측면에서 질병에 이로운 식품을 선택해야 하다.

 

 

○  3. 고당도 식품을 적게 섭취한다 : 당뇨병 환자는 설탕 섭취를 엄격히 조절해야 하며, 고당도 식품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가능한 한 저당도 식품을 선택하고,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질병에 유익하며, 여주를 더 많이 섭취하면 혈당을 안정시킬 수 있으며 혈당 수치를 정기적으로 측정하여 혈당 상승을 방지해야 하다.

혈당 상승은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  이상 정상 혈당치가 얼마인지 안내해 드렸으니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생각을 잘 다루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정상 혈당치는 얼마입니까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