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소아마비 증상 [꼭 확인]

확인하기

소아마비 증상 [꼭 확인]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소아마비 증상 [꼭 확인]

소아마비 증상

 

소아마비는 주로 척수에 바이러스가 감염되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소아마비가 왔을 때 아이의 건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병세가 진행되면 관절이 뻣뻣해지거나 기형이 생겨 스스로 생활하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리고 아이의 신경에도 어느 정도 부담을 줄 수 있다.

 

 

소아마비 증상

1. 심근염

 

●  소아마비는 심근염을 유발하기 쉬우며, 환아는 발열, 전신 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상태가 심한 환아는 심근 피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어떤 환아는 흉통의 느낌이 나타나기도 하며, 소아마비에 따른 피해가 매우 크므로 부모는 주의를 기울이고 가능한 한 빨리 아이를 데리고 치료를 받아야 하다.

 

2. 발뒤꿈치

 

●  소아마비는 어린이의 사지근육 마비를 일으키기 쉽고 근력 불균형을 일으켜 어린이의 정상적인 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어린이의 발 바깥쪽에 힘이 빠지기 쉬우며 이는 어린이의 정상적인 서기와 보행에 영향을 미치므로 소아마비의 일반적인 위험을 이해해야 하다.

 

3. 호흡기 이상

 

●  소아마비는 호흡기 이상을 유발하기 쉽고, 기관지염을 2차적으로 유발할 수 있으며, 심지어 폐렴, 폐불장 등의 질병을 유발하기 쉬우며, 환아는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고, 어떤 환아는 가슴 답답함 및 흉통 증상을 나타내며, 소아마비의 위험성이 매우 크므로, 여러분은 전면적인 인식과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소아마비를 예방하는 방법

1. 자동면역

 

●  자동면역하는 방법, 즉 우리가 어렸을 때 접종한 백신이다.

 

●  최초로 사용된 소아마비 백신은 효과가 확실하고 면역결핍증 환자에게 매우 안전하다.

 

●  그러나 유지시간이 짧고 반복주사가 필요하며 제조가격이 비쌉니다.

 

 

●  따라서 최근 몇 년 동안 제제를 개선하고 경구 설탕 알약 백신을 만드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2. 수동면역

 

●  백신을 복용하지 않은 어린 유아, 임산부, 의료진, 면역저하자, 편도선 적출 등 국소수술 후 환자와 접촉한 경우 C글로불린을 조기에 근육주사해야 하며, 어린이의 용량은 0.2 0.5ml/kg 또는 태반글로불린 6 9ml, 1일 1회, 2일 연속 투여하다.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다.

 

3. 일상위생을 잘하세요

 

●  일상생활에서 위생을 잘 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며 소아마비도 예방할 수 있다.

 

●  거주지의 환경 위생을 자주 개선하고 파리를 제거하며 좋은 위생 습관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질병이 유행하는 동안 어린이는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 덜 가거나 가지 않고 감기 및 과도한 피로를 피하여 다양한 예방 주사 및 불필요한 수술을 연기하여 좌절감염을 마비시키는 것을 방지해야 하다.

 

 

●  이상 소아마비 증상에 대한 안내를 드렸으니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소아마비 증상 입니다. 상기정보가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